VIP선물용
외국인 선물용
교육용
장식용
기념품,판촉품용
주문제작 재현품
주문제작
  > 보물리스트  > 제품상세보기    
 


창덕궁측우대 (재고: 10개)
소비자가격 195,000 원
판매가격 180,000 원
재질 마블,청동
크기 113×115×146(mm)
무게 1408
제조원 보물코리아
사은품
기타 크기에 따라 가격 상이
   
         
 


  ★상자케이스가 따로 없으니 주문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선시대에 강우량을 측정하는 측우기를 올려놓았던 측우대이다. 측우대는 높이 30.3㎝, 가로 45.3, 세로 45.5㎝의 대리석으로 만들었다. 대석의 네 측면에 새겨진 명문(銘文)은 측우기의 제작 경위와 그 뜻을 말하고 있다. 1782년(정조 6) 6월부터 7월 사이에 계속되는 가뭄에 비오기를 바라는 간절한 뜻을 하늘에 알리고 비를 기다리는 의식적인 의의를 담고 있다. 이 측우대는 국립고궁박물관에 소장된 보물 제844호를 그대로 본 떠 전시한 것이다.

Meteorological observatory on Changdeuk Place.
The udometer was placed on the marble observatory used in Joseon Dynasty, 30.3㎝ in height, 45.3 ㎝ in width, and 45.5㎝ in length. The inscription carved on the four sides shows how the measuring instrument was made and what it was meant to be. People prayed for rainfall during the dry spell from June to July, 1782 in front of the observatory. The observatory is a replica of Treasure No. 844 possessed by the national museum in the old palace.

 
   

배송된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주문내용이 보물코리아가 제공한 정보 등과 상이할 경우, 또는 고객님의 마음에 안 드시는 경우에는 상품이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 에 교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단,주문제작상품및 이벤트 상품 예외)

교환은 제품 반품수령 후 제품이상 유무를 검증한 뒤 이상 제품임이 판명되면 새 제품으로 배송처리 됩니다. (단 시 제품의 하자가 아닌 단순변심인 경우에는 반송료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물코리아의 상품배송은 3만원 이상일때 무료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배송은 국내에 한하여 전국 어디나 가능하며, 3만원 이하일때 배송료는 일반 지역 3,000원, 섬지역 7,000원
입니다.

배송소요기간은 주문일(입금 확인일)로부터 서울/경기는 3∼5일, 그 외 지역은 3~8일 정도입니다.
이러한 사항을 참고하셔서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사는 5일제를 실시하여 토요일은 물품 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통장입금일경우 입금 4시이전에는 일익배송이 되오나 이후에는 다음날 출하가 되오니 이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특별한 이유없이 원하시는 날로부터 1주일이상 배달이 지체되는 경우에는 보물코리아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빠른 시일 안에 조치해 드립니다.




 
 
               
 
 
 
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