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선물용
외국인 선물용
교육용
장식용
기념품,판촉품용
주문제작 재현품
주문제작
  > 보물리스트  > 제품상세보기    
 


기상기기세트 (재고: 28개)
소비자가격 92,000 원
판매가격 87,000 원
재질 금속합금,도금
크기 190×135×32(mm)
무게
제조원 보물코리아
사은품
기타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기상관측기기들 중에 수표, 측우기, 풍기대를 축소 제작하여 세트로 구성하였습니다.

수 표(水標) - 보물 838호
한강이나 청계천과 같은 하천의 물 높이를 측정하기 위해 2.5m 나무기둥을 1441년(세종 23년) 제작, 설치하였다. 3m 높이의 돌로 만든 기둥은 양면에 1척부터 10척까지 새겼고, 3척. 6척. 9척 선상에는 ○표를 음각하여 갈수(渴水:가뭄)·평수(平水:보통)·대수(大水:홍수)를 표시하였다. 6면체의 기둥은 유선형으로 만들어져 물에 대한 마찰력을 줄여 물이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하였다. 실물은 현재 서울에 있는 세종대왕기념관에 놓여 있다.

선화당측우대(宣化堂 測雨臺) - 보물 842호
측우기는 강우량(降雨量)을 측정하기 위하여 1441년 (세종23년)에 고안된 우량계(雨量計)이다. 철로 만든 원통형 우량계는 3부분으로 분리되며, 주척으로 측정한다. 당시 전국 8도에 설치하여 우량 관측망을 구축하였다. 이 측우기를 놓아두던 돌로 만든 측우대 (46×37×37cm)는 대구 감영 선화당 앞마당에 있던 것인데, 1770년(건륭 경인) 5월에 만들었다고 새겨져 있다. 현재 서울 기상청에 전시되어 있다.

풍기대(風旗臺) - 보물 846호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측정하기 위해 세종시대에 고안되었으며 대나무에 깃발을 꽂아 사용했다. 8각 돌기둥(높이 225cm)에 구름문양을 새긴 형태는 1770년(영조 46년)에 만들어졌는데, 현재 창경궁과 경복궁에 놓여있다.

 
   

배송된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주문내용이 보물코리아가 제공한 정보 등과 상이할 경우, 또는 고객님의 마음에 안 드시는 경우에는 상품이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 에 교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단,주문제작상품및 이벤트 상품 예외)

교환은 제품 반품수령 후 제품이상 유무를 검증한 뒤 이상 제품임이 판명되면 새 제품으로 배송처리 됩니다. (단 시 제품의 하자가 아닌 단순변심인 경우에는 반송료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물코리아의 상품배송은 3만원 이상일때 무료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배송은 국내에 한하여 전국 어디나 가능하며, 3만원 이하일때 배송료는 일반 지역 3,000원, 섬지역 7,000원
입니다.

배송소요기간은 주문일(입금 확인일)로부터 서울/경기는 3∼5일, 그 외 지역은 3~8일 정도입니다.
이러한 사항을 참고하셔서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사는 5일제를 실시하여 토요일은 물품 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통장입금일경우 입금 4시이전에는 일익배송이 되오나 이후에는 다음날 출하가 되오니 이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특별한 이유없이 원하시는 날로부터 1주일이상 배달이 지체되는 경우에는 보물코리아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빠른 시일 안에 조치해 드립니다.




 
 
               
 
 
 
총 1개